BlackCat의 Zwift 설치하기

나의 자전거이야기 2016. 11. 24. 01:06

첫술에 배부를수는 없겠지만...

겨울내내 불어나는 몸을 방지할겸 자전거타고싶은 욕구를 조금이라도 해소할겸
Zwift를 설치하기로 마음을 먹었다.

원래는 올해초부터 시도해보긴했지만, 컴맹이라는점과 트랙의 ANT+만으로도 Zwift를 즐길수있단 말에 혹해서~

그넘의 동글이란걸 살생각도 안하고 여러가지 방법으로 시도에 시도를하다가 포기한적이 있었다.




▲ 이놈의 바로 그 문제의 동글이....시중에선 25,000원에 판매가 되고있다. 

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머 11,000원정도에도 판매가 된다고는하는데..품질은 확인하지못했다.


아무튼간에~~이놈의 동글이란넘을 도샵에서 공수해온후, Zwift를 설치해보았다.

생각처럼 어렵진않았다. 


일단 https://zwift.com/에 접속을 하면 화면 하단에 JOIN ZWIFT FOR FREE라는 문구가 뜬다.

머 자유롭게 가입하라니 눌러준다.




그후엔 PC로 할지 머 MAC로 할지 여부를 물어보는데 머..어짜피 PC이므로 JOIN TODAY를 살포시 눌러준다.

그러면 ZwiftSetup.exe파일이 받아질것이다. 다 받은후에 설치해주면 된다.





파일을 설치하고 바탕화면에보면 Zwift라는 주황색표시가 생길것이고..그걸 눌르주면 조인하는곳으로 이동을 하게된다.



자 여기부터 단계별로 첫성과 이름을 적어주고.

나의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지정해준후에 next를 눌러준다.


그후에 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다시 적어주고 로그인을 한다!!

여기까지는 어디까지나 Zwift를 설치하고 들어가는 과정이다!!!



그 후에 동글이와 ANT+센서를 이용해서 내 자전거와 나의 심박 스트라바기록을 지정하면된다.. 


순서를 지정하자면 파워미터가 없거나 스마트로라가 아닌이상은 맨위에 두가지는 필요치않다.

심박계가 있다면 착용하면 바로 센서에 잡힌다.

자전거 센서역시 바퀴를 돌려주면 바로 센서가 감지되어 이용이 가능하다.


머 여기까지만으로도 설명은 다 된것같다. 

이제부터 겨울이 시작되었는지 영하의 기온으로 떨어졌다.

올해 2016년 마지막겨울은 많이 춥고 많이 길다고한다. 


Zwift에서 만나길....





(Tip) Zwift Mobile Link 어플을 다운받아 활용하는것도 좋다.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모두 호환된다.

https://itunes.apple.com/kr/app/zwift-mobile-link/id934083691?mt=8